반응형
SMALL

2025/01 17

[IT Biz] 문과생의 Chat GPT와 Replit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까지

RPE-VIEW- 오늘의 아티클은 '문과생이 Chat GPT와 Replit으로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까지'라는 제목의 아티클입니다. 코딩에 관한 개발 지식이 전문적으로 있지 않더라도 서비스 기획 및 배포까지 할 수 있는 ai서비스를 소개하는 아티클인데요, 저자가 실제로 사용하며 어떻게 기획부터 배포까지 진행되는지 직접 소개합니다.  아티클 소개https://eopla.net/magazines/25327 문과생이 Chat GPT와 Replit으로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까지문과생이 Chat GPT와 Replit으로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까지   8살 아이도 자기 서비스를 만드는 시대 작년에 우연히 본 한 영상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8살 아이가 AI 코딩 도구인 Cursor AI를 활용eopla.net   저..

[UX/UI 디자인] UX 기획자, UI 디자이너, GUI 디자이너의 역할 비교

RPE-VIEW- 오늘은 UX 기획자, UI 디자이너, GUI 디자이너의 역할 비교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모두 User의 U가 들어가지만 그 역할은 모두 제각각입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클의 저자는 실리콘 벨리 공고를 분석하여 이들의 역할을 역추적해나가는 방식으로 역할을 재정의 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추후 공고 분석에도 참고할 만한 좋은 방식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다소 막연하게 알고 있던 UX, UI, GUI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는데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아티클 소개https://rbworld.tistory.com/130 UI나 UX나 그게 그거 아니야?아직도 UI, UX, GUI의 차이점을 모르는 당신을 위해 UI나 UX나 그게 그거 아니야? "아니야!"를 외치고 싶지만,..

IT 서비스 기획 2025.01.21

[IT Biz] 쿠팡 파트너스 광고 규제 및 향후 방향성 정리

RPE-VIEW- 이번에 소개할 아티클은 쿠팡 파트너스 광고 규제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 예측에 대한 글입니다. 모두가 경험해 본 쿠팡 파트너스 광고. 사용자 불만이 많았지만 변화되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이에 대한 규제를 통해 불만을 해소하고자 하는 쿠팡입니다. 그러나 진짜 목적은 사용자 편의성 개선보다는 쿠팡의 마케팅 전략 변화로 인한 부수적인 현상으로 파악되는데요, 아래의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아티클 소개https://eopla.net/magazines/25120&utm_source=stibee_organic&utm_medium=keemyo_coupangapartnus&utm_campaign=eopla_article# 과도한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제는 얼음!갑자기 태도가 변한 데에는 아마 다른 ..

IT 서비스 기획 2025.01.20

[UX 기획 및 리서치] 4. 문제 정의 및 가설 수립, 유저 사용 맥락 반영, 논리적 흐름 설계, 화면 설계서 및 QA문서

INTRO[UX 기획 및 리서치] 4번째 글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는 문제 정의 및 가설 수립, 유저 사용 맥락 반영, 논리적 흐름 설계, 화면 설계서 및 QA문서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문제 정의 및 가설 수립 문제 정의 정의: 유저 리서치를 통해 도출한 제품의 현재 문제점을 특정하는 단계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를 정의문제의 크기를 정량화된 수치로 파악왜 문제로 정의했는지 충분한 근거문제 발생 원인에 대한 근거 데이터를 파악가설 수립정의: 특정 문제에 대한 가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검증 가능한 형태로 제시하는 단계 가설 설정- 가설은 개선을 시도하고자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1) 어떤 변경을 통해 2) 어떤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 담고 있어야 함 가설 검증- 가설을 어떻게 검증할 것인지 ..

IT 서비스 기획 2025.01.19

IT업계 속 PM의 정의와 역할

RPE-VIEW- 오늘은 PM의 정의와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PM이란 직무는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정의와 역할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한 바운더리가 모호한 상황인데요, 현 상황은 어쩌면 PM이 하는 역할의 광범위함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여러 아티클들과 각 회사 별로 제시하는 PM의 역량을 통해 우리는 대략적으로 PM에 대한 이미지를 그려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도움을 주는 아티클 중 하나로 아래의 아티클을 소개합니다.BODY아티클 소개서비스 기획자, PM의 정의와 역할 서비스 기획자, PM의 정의와 역할신입 새싹이를 위한 직무 가이드 | 서비스란 무엇일까? '서비스'란 보통 'IT 프로덕트'를 말한다. 웹, 앱 이렇게 단순화시켜 말하기엔 서비스는 좀 더 복잡한 것이다. 서비스 ..

IT 서비스 기획 2025.01.18

[IT Biz] 넘사벽 ROI를 자랑하는 이메일 마케팅 - 뉴스레터

RPE-VIEW- 오늘의 아티클은 뉴스레터에 관한 모든 것을 쓴, ROI가 가장 높은데 평가 절하된 뉴스레터의 모든 것입니다. 뉴스레터의 생태계부터, 키 플레이어, 니치 마케팅 전략, 뉴스레터 제작 및 관리 툴, 뉴스레터 수익화 방법 등이 담겨 있습니다. 마무리하는 글에는 제작 직접 발행하고 있는 웰니스와 IT를 주제로 건강한 삶에 대해 다루는 뉴스레터 웰티를 소개합니다. 아티클 소개https://eopla.net/magazines/25215&utm_source=stibee_organic&utm_medium=lecor_allnewsletter&utm_campaign=eopla_article#>구독하고 읽기 온라인에" data-og-host="eopla.net" data-og-source-url="http..

IT 서비스 기획 2025.01.17

[IT Biz] Brett Williams의 DesignJoy - 월 1억 1인 디자인 에이전시

RPE-VIEW- 1인 디자인 에이전시 DesignJoy를 운영하고 있는 Brett Williams이야기를 소개한 '조쉬의 뉴스레터 - 혼자서 디자인 에이전시로 월 1억의 순수익을 버는 비전공자 디자이너' 아티클을 가져왔습니다. 디자인 구독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는 Brett Williams의 사업 내용 및 방식, 그가 전하는 조언들을 말해주고 있는데요, 그 이야기를 살펴보겠습니다.아티클 소개https://maily.so/josh/posts/1do1q6kjrx6 혼자서 디자인 에이전시로 월 1억의 순수익을 버는 비전공자 디자이너Feat. 프로덕트 디자이너 조쉬가 생각하는 이 비즈니스의 장/단점maily.so  저자 정보저자: 조쉬의 뉴스레터https://maily.so/josh 조쉬의..

IT 서비스 기획 2025.01.16

[UX/UI 디자인] 2023-4년 UX/UI 디자인 트렌드 회고

RPE-VIEW- 오늘은 UX/UI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2024년의 트렌드를 회고하며 2025년 디자인 트렌드를 예측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3-24년의 경우 생성형 AI의 발전에 단계에 따른 차이는 있었으나, 방향성 자체는 2년간 비슷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아티클과 추가 자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아티클 소개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412/ 2024년 UX/UI 디자인 트렌드 훑어보기 | 요즘IT2023 UX/UI 디자인 분야에서는 챗봇, 뉴모피즘, 다크/라이트 모드 전환 옵션, 큰 폰트와 미니멀리즘, 몰입형 스크롤 등의 다양한 트렌드가 나타났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2024년 UX/UI 디자인 트렌드엔yozm.w..

IT 서비스 기획 2025.01.15

[UX/UI 디자인] 팝업, 모달, 논모달의 개념 및 비교

RPE-VIEW- 오늘은 팝업, 모달, 논모달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는 팝업이나 모달이나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걸 몰라도 충분히 서비스를 이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Maker들의 입장에서는 어떤 컴포넌트를 썼느냐에 따라서도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에 분명히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러나 모달의 경우 기업마다 부르는 명칭이 다르며, 그 종류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의 아티클의 아티클을 통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아티클 소개https://brunch.co.kr/@8eaf677337d14e8/14?utm_source=oneoneone 팝업, 모달, 논모달 뭐가 다른걸까?"팝업 말고 모달로 처리할게요." "이건 모달 말고 논모달로 처리..

IT 서비스 기획 2025.01.14

[UX/UI 디자인] UX 디자인에서 인지부하 감소의 중요성

RPE-VIEW- 오늘은 UX/UI 디자인을 할 때 심리학의 법칙을 이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과부하라는 말을 들어 본 적 있을 겁니다. 사람의 행위에도 그것을 처리할 수 있는 양보다 처리양이 많아지면 과부하가 오게 됩니다. 헬스의 점진적 과부하의 과부하도 동일한 단어죠. 그러나 점진적 과부하를 주어야 하는 근육과 달리, UX 디자인에서는 사용자의 부하를 줄이는 쪽, 즉 편의성이 증가하는 쪽으로 설계를 해야 해야 하는데요, 아래 아티클과 토스의 사례를 통해 심리학을 이용해 사용자 부하를 줄이는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BODY아티클 소개https://brunch.co.kr/@hijinnyjinny/28 고민에 빠지는 순간 이탈하는 사용자의 심리UX 디자인을 도와주는 심리학의 법칙들 | 회사에서 2주에 한 번..

IT 서비스 기획 2025.01.13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