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기획/PM, PO, 기획자

[PM/PO/기획자] PM의 렌딩페이지 체크리스트

필문(PM) 2025. 2. 18. 09:00
반응형

RPE-VIEW

오늘의 아티클은 '랜딩페이지,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PM이 렌딩페이지를 만들 때 참고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티클 소개

https://maily.so/unsexybusinesskr/posts/wdr9j0llzlx

 

랜딩페이지,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방법

랜딩페이지 가이드, 언섹시 비즈니스 근황 공유

maily.so

 

저자 정보

저자: 언섹시 비즈니스

https://maily.so/unsexybusinesskr

 

언섹시 비즈니스

화려하지 않은 비즈니스들을 소개드립니다.

maily.so

 

 

핵심 내용 요약

중요 포인트

1. 요약

- 추상적인 단어 지양

-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제시

- 레퍼런스를 통해 신뢰성 주기

 

2. 저자의 공식

- 제공하는 가치를 큰 제목으로 설명

- 어떻게 제공할 수 있을지 부제목으로 설명

-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요소 추가

- 레퍼런스를 통해 믿을만한 서비스임을 알림

- 쉽게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는 CTA 버튼 보여주기

 

3. 제목

BAD: 추상적인 단어나 일반적인 단어(올인원 솔루션 등), 회사의 슬로건

GOOD: 쉽고 구체적, 한눈에 이해. 

1) 좋은 제목 작성법

- 다른 제품을 쓰는 것보다 뭐가 좋은지 설명하기

- 구체적인 숫자로 제품을 설명하기

 

2) 부제목

- 제목에서 설명한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

- 특징을 강조

 

3) 레퍼런스

- 다른 사람들이 모두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FOMO 만들기

- 유명 기업의 사용자들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레퍼런스 제공

 

4) 평가

- 전환, 관심도, 명확성, 확장성, 간결성, 불신 등의 항목에 대해 평가받기

반응형